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100세 이상 어르신, 찾아가는 장수 잔치’ 실시


주택관리공단 광명하안13단지 관리소(소장 심경섭)와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용진)와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함께 한 ‘100세 이상 어르신, 찾아가는 장수 잔치’를 28일 진행했다.

이번 장수잔치는 우리 지역의 제일 큰 어르신들의 장수를 공경하는 마음으로 축하드리고자 ‘찾아가는 장수잔치’로 진행되어 직접 어르신 세대에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100세를 맞이하신 어르신과 100세를 넘기신 두 분의 어르신을 포함하여 총 3분 어르신의 장수를 축하를 드렸으며, 인사, 축하 선물 전달, 어르신의 덕담의 순으로 이어졌다.

직접 집으로 방문하여 축하를 드린 부분에 매우 감동을 받으신 어르신께서는 지금까지 살아왔던 순간 중 행복했던 이야기, 자녀 그리고 지역과 함께한 이야기를 말해주셨다. 행사 내내 어르신 집에서는 따뜻한 온기와 웃음소리로 훈훈함이 감돌았다.


심경섭 소장과 김용진 동장은 “환하게 웃으시면서 매우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오늘 자리는 정말 귀한 시간이었다. 또한 세 개의 기관이 함께 직접 어르신을 찾아가 축하를 드렸기에 매우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늘 축하하러 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지금까지 어려운 일이 있으면 항상 도와주는 복지관과 동주민센터, 관리사무소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정말 이웃의 온정을 받은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어르신들 가정에 방문하여 따뜻하게 손도 맞잡고 인사도 나누었던 그 모습 자체가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하안3동과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 우리 복지관이 함께 하나가 되어 했기에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복지마을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